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성지여자고등학교

검색열기

정보공개마당

영양상담게시판

메인페이지 정보공개마당급식실영양상담게시판

영양상담게시판

게시 설정 기간
영양상담게시판 상세보기
청소년 철겹핍에 좋은 식품
작성자 김현정 등록일 2016.04.22

청소년에게 철분결핍현상이 많이 나타나는데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다이어트 때문인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이에 철분이 많은 식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붉은 고기가 아니더라도 철분 함량이 높은 채소나 과일들이 있다. 고기 섭취를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라면 이러한 채소나 과일을 먹도록 해보자. 특히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체내 철분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다.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헬스닷컴이 철분이 풍부한 식품과 같이 먹으면 좋은 비타민C 풍부 식품에 대해 소개했다.

▲ 시금치 + 붉은 피망 = 시금치는 철분이 많고 붉은 피망에는 비타민C가 많다. 잘게 자른 피망과 시금치를 이용해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이나 마늘, 고추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다.

▲ 브로콜리 + 토마토 = 데친 브로콜리에 토마토 소스를 뿌려 먹거나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기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이나 연어, 그리고 건강한 탄수화물인 퀴노아나 현미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된다. 특히 아침에는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넣은 오믈렛을 만들어 먹으면 철분 보충은 물론 에너지를 내는 데도 도움을 준다.

▲ 검은콩 + 양배추 = 철분이 많이 든 검은콩은 다른 채소들과 함께 코오슬로 형태로 먹으면 좋다.

▲ 케일 + 오렌지 = 케일과 오렌지를 스무디로 만들어 먹거나 케일 샐러드에 오렌지를 곁들여 먹으면 철분은 물론 비타민C 보충에 매우 좋다.

▲ 렌틸콩 + 방울양배추 = 비타민B와 철분이 풍부한 렌틸콩은 비타민C가 풍부한 방울양배추와 함께 먹으면 영양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방울양배추를 구워서 렌틸콩을 곁들여 먹으면 된다.

▲ 다크 초콜릿 + 딸기 = 다크 초콜릿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사실. 다크 초콜릿과 딸기를 잘게 잘라 오트밀과 함께 먹으면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 이외에도 그릭 요거트에 다크 초콜릿과 딸기를 섞어 먹어도 좋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